기사 메일전송
국립농업과학관, 농생명 진로 탐색 한마당 개최
  • 계기원 기자
  • 등록 2025-11-12 10:28:22
기사수정
  • 청소년 대상 ‘농생명 진로 미니 페스타’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마련


농촌진흥청은 청소년들에게 농업의 가치와 다양한 진로를 소개하기 위해 오는 11월 15일 국립농업과학관에서 ‘농생명 진로 미니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지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농생명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씨앗에서 꿈으로, 나의 농업 진로 탐색기’로, 청년 농업인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토크콘서트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청년 농부, 나의 창농 일지’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에는 청년농부사관학교연합회원들이 참여해 창농 과정과 실패를 극복한 이야기를 나눈다. 엽채류, 쑥, 딸기, 포도, 복숭아, 표고버섯 등 다양한 작목을 다루며 현실적인 조언을 들려줄 예정이다.


전시·홍보 부스에서는 농업 관련 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나의 DNA 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의 적성에 맞는 농업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청년농업인이 재배한 농산물 전시와 친환경 가방 만들기, 쑥 향 주머니 제작, 농산물 퀴즈쇼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행사는 사전 온라인 예약(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신성휴 농촌진흥청 연구관리과장은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이 결합된 미래 농업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청소년들이 농업의 가치와 매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는 국립농업과학관(063-238-1300)으로 하면 된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