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6학년도 수능 원서접수 8월 21일부터 시작
  • 계기원 기자
  • 등록 2025-08-18 14:09:21
기사수정


교육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오는 8월 21일(목)부터 9월 5일(금)까지 전국 85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토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한 총 12일간 접수가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전국에서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이 전면 도입된다. 수험생은 전용 누리집을 통해 응시 정보를 미리 입력하고 응시수수료를 납부할 수 있다. 다만, 반드시 현장 접수처를 방문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접수가 완료된다.


온라인 입력이 어렵거나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기존 방식대로 현장 접수를 하면 된다. 신분증과 여권 규격 사진을 지참해야 하며, 시험편의제공 대상자와 외국인 수험생도 현장 접수를 통해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원칙적으로 본인이 직접 해야 하며, 대리접수는 허용되지 않는다. 다만 장기 입원 환자, 군 복무자, 수형자, 해외 거주자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직계가족이나 배우자에 의한 대리접수가 가능하다.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교에서 접수하며, 검정고시 합격자는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응시수수료는 선택 영역 수에 따라 37,000원에서 47,000원까지이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는 면제받을 수 있다. 수능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일정 기간 내 신청하면 응시수수료의 일부가 환불된다.


교육부는 “접수 기간 이후에는 원서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기재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수험생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