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촌진흥청, 축산 지도사 대상 전문성 강화 교육 진행
  • 이병덕 기자
  • 등록 2025-07-25 15:41:21
기사수정


농촌진흥청은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지방 농촌진흥기관 소속 축산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축산 담당 지도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실무 현장에서 축산 기술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과 실무 역량 향상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함께 담아 구성되었다.


교육은 전라북도 전주에 위치한 농업과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약 2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강사로는 현직 축산기사 및 기술사 자격을 보유한 지도사 6명이 참여해 생생한 현장 경험과 자격시험 준비 노하우를 공유했다.


강의 내용은 축산기사 자격시험의 핵심 과목인 △가축육종학 △가축사양학 △사료작물학 및 초지학 △가축번식생리학 △축산물가공학 등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무를 연계해 구성되었다. 특히 자격증 취득 성공 사례와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교육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교육 세부일정에 따르면, 첫날에는 자격증 합격 사례와 육종 및 사양학 교육이, 이튿날에는 사료, 번식, 가공학 교육 후 종합토론 및 폐회 순으로 마무리되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정진영 기술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축산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성과 자격을 갖춘 인력들이 더욱 많이 양성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기술보급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