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청년 일경험 확대 논의…우수 참여 기업 시상
  • 최청 기자
  • 등록 2025-12-19 14:58:30
기사수정

인포그래픽=이노바저널 AI 이미지 생성

정부가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일경험 정책 확대에 나섰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청년 일경험 민관협의회를 열고, 청년 일경험 사업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우수 참여 기업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민간기업과 전문가들이 참석해 현장 사례를 나누고 향후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정부는 최근 경력직 중심 채용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청년 일경험 사업이 청년들의 노동시장 진입을 돕는 핵심 정책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여 청년들은 기업 현장에서 실제 직무를 경험하며 직무 이해도와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고, 기업 역시 청년들의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를 조직에 접목할 수 있다는 평가다.


이번에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일부 기업은 청년 참여자의 아이디어가 실제 업무 성과로 이어졌으며, 일부 청년은 채용으로 연계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양한 직무 경험을 제공해 조직 내 업무 효율성과 분위기 개선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부는 청년들이 원하는 실질적인 일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민간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특히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참여를 확대해 다양한 직무와 산업 분야에서 일경험 기회를 늘려나갈 방침이다.


고용노동부는 앞으로도 청년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사업의 질을 높여 청년들의 안정적인 취업과 노동시장 정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