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공보건의료 성과 한자리에…정부, 우수사례 공유하며 미래 방향 모색
  • 최재영 기자
  • 등록 2025-12-18 11:03:04
기사수정


올 한 해 공공보건의료 분야의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은 공공보건의료 성과보고회를 열고, 올해 추진된 공공보건의료 정책과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의료 현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낸 기관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보고회에서는 공공보건의료계획 이행, 책임의료기관 운영, 지역거점 공공병원 역할 강화, 고위험 산모·신생아 진료체계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낸 개인과 기관이 포상을 받았다. 공공의료 강화에 기여한 의료진과 실무자들의 노력이 조명됐다.


또한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된 우수사례도 소개됐다. 고위험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통합 진료체계 구축, 지역 내 전문 진료센터 운영, 만성질환과 응급의료 대응 역량 강화 등 지역 여건에 맞춘 공공의료 서비스 개선 사례가 공유됐다.


이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와 공공의료기관이 협력해 책임의료기관을 확대하고, 의료 취약지역의 진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도 발표됐다. 응급실과 수술실 운영을 개선하고 필수의료 제공 기반을 강화한 사례들도 주목을 받았다.


정부는 이번 성과 공유를 계기로 공공보건의료 정책의 현장 적용력을 높이고, 지역과 계층에 관계없이 국민 누구나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앞으로도 우수사례를 확산해 공공의료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