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인력공단은 9월 25일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고교 단계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200명을 대상으로 ‘신기술 특강’ 프로그램 「You are #Next」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9회 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의 일환으로 마련돼, 학생들이 미래 산업 구조와 기술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돼 학생들이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첫 순서로 온라인 플랫폼 관계자가 강연자로 나서 인공지능 산업시장의 최근 동향과 미래 전망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이어 대한민국 제16대 조리명장 안유성 명장이 무대에 올라 “분야에서 명장이 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노력한다면 어떤 환경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며 후배들을 격려했다.
이우영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신기술 특강과 토크 콘서트를 통해 고등학생 학습근로자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강연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돼 학생들에게 폭넓은 배움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 후에는 추첨을 통해 학생들이 명장과 기념 촬영을 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